기사상세페이지

한국지역난방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열사용시설 긴급자재 및 긴급복구 지원 상생협약서’ 체결

기사입력 2023.12.21 14:26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긴급복구 역량 향상 지원으로 공공안전 강화에 기여
    더 샌드박스 ‘플레이그라운드 홍대’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이용한 혁신적인 가상 게임 및 공연 콘텐츠 개발사인 스페이스블록(대표 김건우)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에서 홍대의 유명한 문화와 분위기를 재현한 새로운 퀘스트 기반 미니 게임 ‘플레이그라운드 홍대(Playground Hongdae)’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게임은 홍대 놀이터 주변 지역의 특색 있는 거리, 예술, 그리고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 설계됐다.

    ‘Playground Hongdae’는 플레이어들에게 홍대 지역의 유명한 명소들을 탐험하고,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이 게임을 통해 서울의 가장 창의적인 지역 중 하나인 홍대를 가상 세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스페이스블록은 최근 UEFN을 활용해 포트나이트 게임 플랫폼에 ‘서울 도미네이션(SEOUL DOMINATION)’이라는 FPS 점령전 맵을 성공적으로 출시한 바 있으며, 이러한 경험과 함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더 샌드박스에서 ‘Playground Hongdae’를 개발하게 됐다. 이번 신작은 메타버스 시장에서 스페이스블록의 경험과 창의성을 보여주는 또 다른 예시며, 가상 현실과 게임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스페이스블록 김건우 대표는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한국의 문화 중 하나인 공간적 매력을 게임과 음악에 융합해 전 세계적으로 전파하는 것이 회사의 중요한 미션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가상 경험을 개발해 사용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서울 홍대의 매력을 전달하는 ‘Playground Hongdae’는 현재 더 샌드박스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하다.

    스페이스블록 소개

    주식회사 스페이스블록은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게임과 인게임 콘서트 등 게임과 음악 분야의 가상 콘텐츠를 개발해 공급하는 서울 소재 스타트업이다.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을 주력으로 3D 기술 기반 가상 게임과 음악 공연 콘텐츠 개발, PCG(Procedural Contents Generation) 분야 연구 개발을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스페이스블록 김건우 대표이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 아래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위해 다양한 유관기관과 함께 상생 협력을 추진 중이다.

    한난은 15일(금)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 이하 공항공사)와 ‘열사용시설 긴급자재 및 긴급복구 지원 상생협약서’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서 체결식에는 이상진 한난 건설본부장, 주견 공항공사 인프라본부장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협약을 통해 열사용시설(열수송관) 안전 관련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기술협력체계를 구성해 인천공항 내 열사용시설 운영의 안정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은 인천공항에너지에서 공급하는 지역난방을 여객터미널 등 주요건물에 냉난방에 사용하고 있으며, 인천공항내에는 총 길이 128km의 중온수배관이 설치돼 있다.

    이번 상생협약서 체결로 인천공항 열사용시설(열수송관) 긴급보수 필요 시, 한난이 운영하는 긴급자재보관소(경기도 평택 소재)를 이용해 자재를 지원받게 된다.

    또한 설·추석 등 명절 기간에 열사용시설 장애가 발생할 경우 한난의 명절 긴급복구반의 지원을 통한 신속한 시설 복구가 가능해져 공항 이용객과 입주시설에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이상진 한난 건설본부장은 “한난은 집단에너지 업계 선도기관으로서 한난이 구축한 긴급자재보관소와 명절 긴급복구반을 집단에너지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한난이 우리나라의 관문인 인천국제공항의 열사용시설 안전을 강화해 우리 국민뿐만 아니라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전 세계인들에게도 따뜻한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한국지역난방공사 홍보팀 김종섭 차장 031-780-404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backward top home